본문 바로가기

게임

몬스터헌터4, 다롄모란 뭐가 뭔지 잘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반응형

몬스터헌터를 처음 하시거나, 다롄 모란을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한팁!..


모란이 처음보면 참 당황된다.. 일반적으로 다른 몹 사냥하는거랑은 다르니까!!

그래서 일종의 사냥법? 을 숙지해야 한다. 다들 멀티 방 뛰어보면 금방 금방 눈치껏 익히겠지만 

그래도 난 미리 알고 가고 싶어! 하시는 초보자 분들을 위한 팁!!




요놈이다. 다롄모란. 엄청나게 크다..


크게 네가지만 알려주고 싶다. 이러면 절대 민폐는 아니라고 본다. 

이 네게만 해도 혼자서 잡으니까 민폐는 아니겠지?


1> 포탄 쏘기! 배의 선두와 후미에는 각각 발리스타 창과 포탄이 있다. 

난 포탄을 먼저 쏘고 발리스타를 쏘기에 발리스타를 다 써본적은 없지만, 확실히 포탄은 갯수가 정해져있다.

일단 이 포탄을 날라다가 대포 있는곳에서 A를 눌러주면 대포가 포탄을 쏘는데.. 왠만하면 맞는다.

안맞는 경우는 아 요땐 안맞네 하고 뙇 알수 있다. 일단 이 포탄을 다 쏘자!


2> 다가오면 징 때리기..

왠만큼 배에 붙었을때 징을 때리면 모란이를 꾸엑 꾸엑 시킬수 있다..(뭐라고 표현해야 할지 난감하다.)

이게 데미지도 좋다고 알고 있다. 다만 징은 치고 나면 리로드 시간이 제법 기니까 

붙어서 확실히 효과가 들어간다고 판단될때 써주어야 한다. 리로드 될때마다 써주는게 좋다.


3> 발리스타 구속탄 쏘기.

이건 처음 지급박스에서 챙겨가야 하는데, 하나 밖에 없으므로 챙겨간 사람이 쏘면 된다.

석궁을 잡은후 아이템을 구속탄에 맞추고 뙇 하고 쏴주면.. 

밧줄이 달린 탄이 나가서 모란이를 구속하고 있는다.

이것도 리로드 마다 쏴주는게 좋다.


4> 탈수 있을때 올라타라..

모란이가 근접하면 빨간색 삼각형으로 올라탈수 있는 포인트가 표시된다.

올라타게 되면 채굴 포인트가 있고, 데미지 딜링 포인트가 있다. 이건 눈썰미로 알아봐야 하는데..

보통 금방 알수 있다.. ( 눈치 없기로 소문난 나도 찾았으니까!! 한두번만 해봐도 알게된다. 일단 올라가보자 )

특히 채굴도 모란이에게 데미지가 간다! 모란이 등을 깍는거니까 채굴도 해주자! (어차피 몇번 안됨.ㅋ)


위의 네개만 해도 충분하다..

이후 격전장으로 이동합니다. 해서 지상에서 싸우는데 이땐 뭐 가서 발톱을 후드려 패던가..

배에서 창쏘고 포탄 쏘던가 개취.. 나눠서 맡아주는게 좋다고 알고 있다.. 몇명은 배에서 몇명은 발톱으로.


그리고 격룡창? 멸룡창? 배위 선두에 올라가서 징처럼 사용하는 창이 있는데..

이게 타이밍이 상대적으로 조금 어렵다.. 다른거에 비해서.ㅋㅋ 할줄 아는 사람들은 그냥 요때 쓰면 됨 하고 알고 있다.

근데 파티원 전원이 포탄 나르기랑 발리스타 탄쏘기 부지런히 하면.. 창쓸 타이밍도 안나오더라..

상위에서 고난도로 뛰면 창도 필순가? 뭐 어차피 거기까지 가면 이미 초보자는 아니다.. 

이 글을 읽을 필요도 없고 자연히 그 방법들을 다 꿰고 있을거다.ㅋㅋ


참 그리고. 

모란이는 잡고나서 채집 포인트가 두군데다! 머리랑 몸통.. 이거 자칫 늦으면 다 못캐고 완료 되기도 하니까.

서둘 서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