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몬스터 헌터4,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

반응형


내 주위의 친구들 중, 처음 시작하는 애들의 주요 질문점을 정리하고 그 해답중에 하나를 제시한다.

(몬스터 헌터는 사냥 스타일도 사람마다 아주 달리할 수 있어서.. 해답이 여러갈래라 본다.)


※ 이 글을 쓰는 사람은 태도만 사용하며, 3rd 시절 궁도 주력으로 사용하였지만 4에서는 아직 궁을 잡지 않았습니다.

이점을 감안 하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1. 어떤 무기가 제일 좋은가?


단언한다. 제일 좋은 무기? 없다.ㅋㅋ 쓰기 나름이다.. 좀 황당한 대답이 될수 있겠는데.. 

약간의 초출 보정. 그 작품 보정이 있긴 하지만. 어떤 무기든 잘쓰면 사냥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다.

(4에서는 조충곤이 오버파워라는 의견이 대세다!!)

각각의 무기는 모두 고유한 장점이 있으며, 고유한 단점이 있다.


다만 자신의 사냥 스타일을 고려해야 한다는게 무기마다 준비물도 다르고 전투법도 다르다.

보통 투사체 계열, 보우나 건 계열이 준비물이 좀 많은편이다.

자신에게 맞는 무기를 선택해서 쓰는법을 잘 익히는게 최선의 결과가 나온다.


약간의 어드바이스라고나 할까? 이런 저런 동영상에서 극강의 실력을 보여주는 분들을 살펴보면,

일반적으로는 대검, 해머, 궁으로 제작되는 동영상이 많다. 

(그렇다고 다른 무기로 제작된 동영상이 없다는게 아니다!! 시밤쾅.ㅋㅋ)

그러니까 하고 싶은거, 멋있어 보이는거 그거 잡아!! ㅋ


Q2. 어떤 속성이 제일 좋은가?


보통은 용속을 최고로 친다. 하지만 이것도.. 최선은 아닌것이 (이러면 이 블로그 컨텐츠 쓰는 의미가 없나? ㅋ)

케바케라고 볼수 있다. 일반적으로 자주 보이는 케이스가.. 용속, 번개,  마비, 수면, 독 되겠다.


용속이 일반적이라고 보는 이유는 후반부 좋은 장비 셋팅을 위한 몹들은 대부분 고룡들이 많으며,

용속외에는 속성 데미지를 받지 않거나, 약하게 받는 경우가 좀 많다 보니. 용속들을 선호한다.


번개의 경우 대부분 제작이 어렵지 않다.( 태도만 이런가? )

특히 진오우가를 잡는 방은 멀티플레이 방에서 흔하다. 또한 속성도 잘 받는 케이스가 많아서, 유용하다.


마비. (나도 마비를 종종 선호한다. 용속하고 번갈아서 쓰는 느낌)

확실히 두세번은 마비가 터져주기에, 쏠쏠하다.. 특히 4인 멀티방에서 마비 터지면.. 그야말로 파티 타임~~

근데 요것도 타이밍 꼬이면 좀 거시기 하다.. 마비되자마자 꼬리 잘려서 툭 튕겨 나간다던가..

마비 시킨 타이밍에 피채우고 있거나.. 칼이 안박힐만큼 예리도 떨어지거나.ㅋ


수면. (대부분 수면 속성을 쓰는 유저들은 보머도 띄운다.. 폭질 짱)

수면시에는 최초 받는 데미지가 3배다.. 특히 멀티시에 수면 상태에서 

네명이 폭탄을 깔면(그게 상점에서 파는 중간 크기 폭탄일지라도)....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혹시 파티원에 수면 속성이 있다면 상점에서 파는거라도 챙겨가라.. 아주 쏠쏠하다.ㅋㅋ


( 일단 걸리게 되면 안때려도 지속 뎀딜이 되니까.. 딜량도 좋다 그러고.)

데미지도 데미지 겠지만, 독걸리면 부가 효과도 생긴다. 대표적인게 쿠샬다오라..

쿠샬다오라는 일정 데미지 이상 받으면 검은 회오리로 몸을 감싸는데 이렇게 되면 접근시에 강제 주저 앉기가 발생한다. 이게 상당히 짜증나는데.. 독걸리면 그런거 없엉.... 


추가로 감기.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그 감기는 아니고... 스테이터스 뺏기라고 보면 되겠다.

이걸 쓰는 사람은 많이보질 못했는데, 의외로 매우 좋다고들 하더라.ㅋ

몹 스테이터스가 빠지게 되면(HP 말고.. 그니까 피통 말고.ㅋㅋ) 몹이 좀 비실 비실 해진다..

파이볼을 쐇는데 안나간다던가.. 달리다가 넘어진다던가.. 행동이 느려진다던가..

아무래도 이러면 사냥하기 매우 수월하다.


Q3. 그럼 장비는 뭐가 최고지?


장비를 보고 선택하진 않는다. 뭐 룩을 보고 고르는 상위 유저들도 많긴 하지만.ㅋㅋ

장비가 중요한게 아니라 장비가 띄워주는 스킬이 중요하다. 

물론 각 무기마다 필수라고 불리우는 스킬이 좀 다르다.


대검은 당연 차지댠축 및 납도 및 발도, 태도는 ... 흠.. 좀 러프하지 않나? ㅋㅋ 난 귀마개, 예리도레벨 선호.ㅋ

궁도 챠지단축 그리고 회피.. 헤보건은 반동제어 & 장전탄수 늘리는거.


그래서 시리즈마다 보통 교복이 있다.ㅋㅋ 이건 그냥 교복 추천. 

교복으로 하다가 아 이제 난 좀 뭘 알겠어 싶을때 요리조리 장비 맞추는것도 매우 재밌다.


혹시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뭘 잘 모르겠는가? 아직 헌터셋이라 왤케 피가 많이 빠지는지 의심스러운가?

일단 쟈기 셋을 맞춰라. 도스 쟈기의 씨를 말려줘라.ㅋㅋㅋ


Q4. 준비물은 뭘 준비해야 하나요?


회복약, 숫돌, 페인트탄 정도를 안들고 다닌다면 사냥이 안된다.. 뭐 채집해서 먹고 이런거? 어느정도지..

하지만 사실은 기본 가방 꽉 채워 다니는 사람들도 많다. 각종 채집도구. 함정. 폭탄. 섬광탄 이런거..

회복약, 숫돌, 페인트탄, 해독약은 기본이니까 언급하지 않고.. 각 아이템의 특징, 용도를 써보면 다음과 같다.

좋겠다 싶으면 들고다니면 된다. 그게 땡이다..

그리고 페인트탄은 나중에 적응되고 나면 사실 필요없기도 하다. 왠만큼 했다 싶으면

어떤 몬스터가 어디에 서식하고 맞으면 어디로 도망가는지 거의 다 알긴 한다.


사실 난 그냥 뎀딜 엄청 잘해 이러면.. 아이템 안쓰고 해도 아무도 뭐라 안한다.. 다만 그게 힘들뿐.ㅋㅋ


섬광탄 : 개인적으로 반드시 들고 다니라고 권한다. 공격용도로도 수비용도로 매우 좋다.

이걸던지면 몹 머리에 별이 생기고 몹 시야가 차단된다..

하지만 막 발광해! 그러니까 이때도 잘 때려야돼.


이게 어떨때 좋냐면은.. 대표적인게 리오레우스.. 이 녀석은 날아댕기는 시간이 긴편이다.

이샹.. 잘 안내려와.. 근데 눈앞쪽 즈음에 섬광탄 하나 뙇 하고 던지면.. 훌라당 떨어진다.. 매우 좋다.ㅋ


아캄 토룸이 가끔 멀리 텨서.. 트림 장풍을 시도한다.. 이거 매우 아프다..

근데 열심히 달려가서 쏠때즈음 뙇 하고 던지면.. 트림을 못한다.. 특히 팀원 한테 매우 좋다! ㅋㅋ


함정 : 뭐 있으면 아주 쏠쏠하다. 다만 함정 종류에 따라 몹이 안 걸리거나, 엄청 짧은게 있어서.. 개취?

다만 포획하려면 필수!! ㅋ


폭탄 : 이것도 있으면 매우 쏠쏠.. 특히 파티원에 수면이 있다? 그러면 필수급 아이템이다..

수면 상태에서 폭탄은 두번 말해봐야 입만 아프다.

수면 폭질 하는애들은 폭탄에 폭탄 재료에 그 재료의 재료를 다 들고 다니는 사람도 많다. ㅋㅋ  


채집도구 : 사실 이건 채집 갈때만 들고가면 되는데.. 이게 엄청 귀찮잖아 다들? ㅋㅋ 아닌가...

걍 꾸역 꾸역 넣어다니다가 중간 중간 한번씩만 해주면 은근 쏠쏠하다.

그렇다고 다 쌩까고 채집만 하고 있으면 그 사냥 끝나고 애들 다 나가버리겠지.ㅋㅋ

특히 곡괭이만 들고 다니는 애들 많은데, 채집망도 들고 다니는게 좋다.. 이건 다들 공감하지 않나? ㅋㅋ


비료옥 : 초반에는 잘 모르지만.. 이거도 아주 쏠쏠하다. 특히 수렵 환경 불안정에서는 필수급..

몹한테 던지면 맞은 몹이 좀 지나면 도망간다.. 똥냄새 나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특히 몹한테 잡혀서 스토킹 다굴 맞을때.. (? 빨간색 막대기 나와서 막 스틱 돌리고 버튼 눌러서 도망치는거)

쓰면.. 몹이 그냥 놔준다.. 냄새나니까.ㅋㅋ


힘 및 방어의 부적, 발톱 : 당연한거다.. 방어력 공격력 다 올라가니까 그냥 돈되면 사서 넣둬.. 워워 넣둬.ㅋㅋ


이외에도 엄청 많다. 근데 초반에는 위 정도만 해도 충분하다. 근데 뭐랄까.. 사실 많이 준비해서

들고 다닐수록 도움이 더 된다는 느낌.. 뭔가 하나라도 막 쓰다가 보면 그게 없을때는 매우 아쉽다.


이거 외에도 여러 내용들이 많겠지만. 일단 이 글은 여기까지..

너무 길면 읽기도 귀찮지 않나요? 글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