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SM3, 썬팅을 했더니 내비게이션 GPS 수신이 안되네? 해결책~

반응형


우헤헤헤. 처음으로 가져보는 내차! SM3.

받은지 한달도 안된 차라 썬팅이 필요했다.

때는 1주전. 썬가드 썬팅이 좋다고 일단 했다. 자외선에 무슨 열차폐에 좋은 거란다.

근데.. 오잉? 왜.. 썬팅을 했더니 나으 네비게이션은 GPS 수신이 안되는것인가 이것이 무슨 조화인가..

 

썬팅 양반 이게 무슨 말이오.. 네비 GPS가 고자라니.. 

 

처음 알았다. 썬팅에 금속성분이 포함된다는것을.. 

이 금속성분이 마치 차를 금속으로 밀폐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GPS 수신이 후달릴수 있단다. 알게된 순간 짜증이 확.. 썬팅 업체에서도 정확히 알지 못했던 사실. 

썬팅을 했더니 네비가 두통을 유발! 짜증이 화악.ㅋ 새찬데.. 새찬데...ㅠㅠ




웃기는 건. SM 정품 네비에서 자주 나타나는 현상이라는것. 

삼성 공장에서 조립된 TMAP 네비나 삼성 용품으로 조립된 V6 네비에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내차는 V6 네비게이션)

 

차를 살때 영업맨이나 여기저기 삼성 AS 센터나 전화해봤지만 의견도 제각각..

 

크게 세가지 의견이 나왔다.

 

1. 샤크 안테나에 GPS신호를 수신되게 하는 안테나를 추가 장착해서 이걸 네비에 연결시키는 방법.

2. 네비에 추가 안테나를 증설하는 방법.

3. 기존 네비 안테나의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


바로 이곳. 지금은 간판이 다르다. 코팅24? 뭐 여튼 그거. 

(구로중학교 맞은편 구로리 공원 가기 직전에 있다.)

 

내가 간 공업사(?)에서는 일단 네비를 열어봐야 알수있다고해서 네비 부분을 열었다.

오잉? 바로 근처에 케이블이 둘둘 말려서 GPS수신기가 있네? 오잉? 케이블도 기네?

그래서 케이블을 쭉 빼서 앞유리 윗쪽 도트 부분에 붙여보자고 하시네? 

앞유리 위쪽 백미러 부위는 하이패스 센서 때문에 일부러 도트처리 되서 차폐가 안된단다..

그래서 작업 후 테스트 주행..

 

이것만으로 잘되겠나 의심했던건.. 완전 경기도 오산.. 

시동을 걸고 나오자마자 GPS신호가 뙇! 네비는 길 찾았다고 뙇!

GPS수신 안테나 위치 변경 후 여친님 모시러 디큐브 시티에 갔다. 

아는 길 이지만 테스트 삼아 네비를 찍고 갔는데..


완전 신세경.. 오히려..ㅋㅋ 썬팅 전 센터페시아 부근에 GPS 수신기가 있을때보다 감도가 더 좋아졌다.

가끔씩 튀던 네비 현상도 전혀 없고, 완전 대만족. 사실 동네 근처라 그냥 찾아가서 상담하고 조치한것인데...

 

공업사 사장님 초 감사염.. ㅜㅜ 완전 깔끔하게 티 하나도 안나게 잘 해주셔서 더 감사염. ㅜㅜ

공구를 사용해야 하는 부분에는 보호 테잎 세네겹으로 촘촘히 발라서 차체 보호해 주시는것도 초 땡큐!!

 

거기다.. GPS 추가 장착될 경우를 우려해서 안테나 추가로 신청해놓고 오라고 한걸로 아는데..

그냥 케이블 풀어서 해결되서 추가로 뜯고 뭐 붙이고 없어서 더 만족!! 

네비 땜에 썬팅을 뜯어야하나 어쩌나 엄청 고심했는데 완전 초오오오 대만족.ㅋㅋ

 

블랙박스 꼭 하러 가겠습니다. 싸장님. 캄사해염.ㅋㅋㅋㅋ

혹시 썬팅을 하셨는데 네비게이션 GPS수신이 엉망인가요? 그럼 안테나를 빼세요! 그럼 됩니다 되요.ㅎㅎㅎ


2014.07.23 내용 추가.

 V6 내비게이션이 SD카드 인식이 엉망이다.. SD카드를 인식을 못해서 네비 먹통이 되는 케이스가 너무 많다.. 특히 좀만 멀리가면 이 사태가 터져서.. 고생이 한두번이 아니다.. 휴대폰 김기사 네비로 긴급 대처를 하긴 하지만.. SD 카드가 이상하다고 생각되서 샌디스크 SD카드로 교체하여서 사용중이다. 아직까진 별문제 없다. 좀더 사용해봐야겠지만.. 2~3일 써본걸로는 알수 없겠지.

 

 근데 좀 이상하긴 하다. 스마트 커넥트 써서 맵피 네비 설치해보면 용량이 7500메가 좀 넘게 나오는데. 원래 저장매체 8기가 짜리는 8000 메가를 기록하지 못한다. 용량이 2의 제곱이기 때문, 1024 와 1000 이 다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인데. 대략 10% 즈음 작게 생각하면 된다... 그러면 달려나온 내비의 8기가 SD카드는 원래는 정상적으로 저 용량을 다 기록하지 못해야 하는게 맞는데.. 이건 왜 돼지? 특수한 포맷이나 기록방법을 쓰는건가?

 

 사실 이부분은 정확하게 이해를 못해서, 

이번에 샌디스크 SD카드를 새로 구매할때 16기가 짜리로 구매했다.

네비에서 기본으로 제공받은 카드는 CLASS 10 짜리고 이번에 산건 CLASS 4 이긴 하지만 SD카드에 기록할일이 그렇게 많다고 보여지진 않으니까 상관없겠지..


2015.03.24 내용 추가.

 역시 삼성 정품 SD카드는 쓰레기급 이었다. 샌디스크 SD카드로 교체하니까 매우 매우 잘된다. 제기랄.

부품은 좋은것좀 써라.ㅋ 뭐.. 용량문제일려나? 그렇다면! 첨부터 8기가 짜리 넣어주면 안되지! ㅋ 이렇게 되면 또 최초설치 네비게이션 브랜드 그 업체가 문제인거군...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