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2017년 유럽 여행 1/10 일차

반응형

2017년 추석 연휴에 다녀온 유럽 여행 다이어리 1/10 일차 ( 2017.09.30)


방콕 - 런던 - 파리 - 베니스 - 로마

 

2017년 최장 10일에 달하는 연휴를 맞아 절친형과 유럽여행을 가자는 원대한 꿈을 가지고서 시작된!!

1년전 비행티켓을 예약하면서 시작한 유럽여행.

 

비행기 티켓을 최대한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하여 무려 1년전(2016년 9월)부터 티켓 검색을 시작.

심지어 아직 예매도 발매도 조회도 안되던 시점부터 매일, 매일 검색을 했다.

 

그 결과!! 태국을 경유하는 타이 항공을 인당 100만원도 안되는 금액으로 구매할수 있었다.

물론. ㅋㅋ 좀 불편한 코스는 감당해야겠지.

여행 출발 : 인천 - 방콕 - 런던 히드로 , 여행 복귀 : 로마 피우미치노 - 방콕 - 타이페이(응?) - 인천 코스로 가는 비행기다.

 

무려 1년에 가까운 기간동안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코스짜는데 투여한 절친형에게 박수를 한번 쳐주고..

그야말로 예매 가능한 모든 티켓, 교통카드, 뮤지엄패스, 이지젯 티켓등등을 예매, 구매하고 출발했다..

 

예매한 티켓, 패스만 해도..

영국에서 사용할 교통카드 ( 오이스터 카드), 이지젯 항공권, 콜로세움 통합권, 유로스타 티켓,

베니스에서 로마가는 트랜이탈리아 티켓, 바티칸 투어, 파리 뮤지엄 패스, 베니스 바포레토 1일권... 후아......

 

갈때는 큰 비행기였다. B747 , A380 이었고, 올때는 A330, B777 을 타고 왔다..

저렴하게 구한 티켓이라 그런가 환승이 정말 빡세네... 후..

 

출국하는날 새벽 6시 40분경 인천 공항 모습.

 

와. 정말 정말 사람이 많다. 9시 비행기에 타기 위해 일찍 온다고 왔건만.. 연휴라 그런가 인천공항은 초 만원!!

이것이 우리가 탈 타이항공 B747기.. 엔진이 4개나 달린 대형 기종!

탑승후 4시간을 좀 넘게 날아 타이항공으로 간다. 

도착히 오후 1시지만 다음 비행이 새벽 1시기 때문에 방콕 시내를 여행하기로 결정한다.

 

기내식도 먹고 입국 카드 쓰는데 간식도 먹고..ㅋㅋ 사육 당하는 느낌..

 

도착한 방콕 공항. 후.. 정신이 없었다. 날씨는 또 어찌나 덥던지..

관광 후 샤워도 없이 12시간 가까이 날아 런던 히드로로 가기때문에.. 땀을 최대한 안내는게 관건인데...

태국에서 그게 가능할리가...

 

지하철을 통해 시내로 간 후, 커피 하나 사서.. 여긴.. 컵을 또 따로 봉투에 넣어주더라.ㅋㅋ 들고다니긴 편했다.

방콕도 교통 체증은 장난이 아니다. 태국의 택시에 대해서 익히 들었지만.. 우린 시간이 많지 않으니까..... ㅠ.ㅠ

 

방콕에서 보낼 시간은 오직 8시간 뿐.. 택시들이 외치는 쓰리헌드레드밧!! 이 바가지인줄 알지만..

몇번 타지 못할거 시간을 아끼기로 한다.. 쓰리 헌드레드에 콜을 외치고 왓포 사원으로 ㄱㄱ

티켓을 끊었더니.. 물2병 쿠폰이 ㅋㅋㅋ..

근처에 파라솔에 물 잔뜩 쌓아두고 멀뚱 멀뚱 서있는 아저씨한테 저 쿠폰을 떼서 주면 물 두병을 준다.

불상은 죄다 금.. 태국 사람들은 금을 참 좋아하는구나.. 


사원내에 아주 평화롭게 누워자는 고양이도 발견.. 세상만사 평온해보인다..




사원을 쭉 둘러보고 다음 목적지!! 까오산 로드로 고고!!

ㅠㅜ. 아쉬운점은 까오산 로드는 밤에 가야 한다는데.. 우린 시간이 없으니까. 그냥 고고!!

 


낮에오니.. 뭔가 아직은 썰렁한 느낌.. 원래 이런분위기는 아닐텐데. 슬프구나.. 시간이 없다는게...

일단 저녁때가 되어가니 밥을 먹기로 한다.. 길가가 잘보이는 펍(?) 으로 들어가 저녁을 먹었다.



메뉴명은 잘 모르겠지만 돼지고기구이? 랑 볶음 쌀국수 같은거.. 향신료 잘 못먹는 편이지만 먹을만 했다.

맥주랑 술한잔 추가해서 냠냠.. 기내식을 제외하고 첫 식사!! ㅋㅋㅋ 이번 여행의 첫 식사를 태국에서 먹게되네..

저녁까지 먹으니.. 이제 진짜 공항으로 가야할시간.. 


땀에 옷이 찌들었는데도 불구하고 캐리어가 비행기에 있는 관계로.. 

옷을 갈아입지도 못하고 12시간 넘게 비행해야 한다.. 괜찮다.. 우리는 버틸수 있다.



중간에 이동하면서 한컷... 이제 영국가는 비행기타러 가자..!!

반응형